ENERZINE-에너지정치센터/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편집 : 2019년 05월 18일(토) 02:28
 
 
   
 
   
 
 
 
 
 
 

유명무실한 핵폐기물 관리 공론화위... 탈핵만이 답 / 임성희 녹색연합 전환…
고준위핵폐기물 관리정책을 재수립하고자 하는 이유는 그것이 전 국민적 공론 주제이자 책임과 관련된 것이기 때문이다. 언제든 전자 기기의 전원을 켜고 편리하게 전기를 쓸 수 있지만, 그와 동시에 전기를 쓰는 만큼 핵폐기물을 만들어내 쌓아두고 있다는 사실은 인지할 필요조차 없었던 대다수의 국민에게 1미터 앞에 17초만 있어도 사망에 이르…
기후변화 시대, '집'의 의미를 묻다 / 이태영 녹색당 공동정책위원장
소유에 기반한 이해관계가 정치 작동의 핵심 이해관계가 되었다는 것은 기후변화와 같은 생태적 위기에도 치명적이다. 집을 소유하고, 집에 투자하는 것이야말로 사회적으로 공인된 가장 안정적인 개인의 생존경로가 될 때, 우리 모두의 관심사인 ‘먹고 사는 문제’는 변질된다. 먹고 살기 위해 집에 투자하고, 투자한 집의 자산가치를 높이기 위…
•   패스트트랙이 향하는 곳…
•   에너지다소비 아파트 단…
 

[91호] 가상발전소와 전력중개시장: 시민참여 가능성의 검토
재생에너지의 불확실성, 변동성 등의 단점이 극복되지 않는다면 재생에너지 확대는 둔화될 수밖에 없다. 계통운영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담보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는 분산에너지 체제로의 전환에 장벽이 될 것이다. 따라서 재생에너지의 단점을 극복하고 계통 운영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이 강구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한 구체…
[90호] 2019년 에너지·기후 정세 전망
2019년에도 에너지와 기후변화 이슈는 국제적, 국가적, 지방적 차원에서 다양하게 구성되고 전개될 것이다. 신기후체제 하에서의 국가별 대응과 협력이 계속되는 가운데 다국적기업들의 역할과 대응도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정의로운 전환’ 관련 담론과 정책이 국제적으로 논의되고 있다. 한반도에서의 평화 국면은 남북한 에너지협력에 관…
•   [89호] 자동차 체제의 미래…
•   [88호] 정의로운 전환의 담…
 
 
라오스 산간학교에 "빛"을 선물합니다  
 
 
 
 
 
 
너나 잘하세요